- 흘려보낼 짧은 글을 편하게 남기는 공간입니다.
- 가치가 있는 정보가 담긴 글은 티타임 게시판에 써주세요.
- 여러 회원들이 함께 사용하기 위해 각 회원당 하루 4개로 횟수제한이 있습니다.
- 다른 게시판에 글을 쓰시면 당일 1회 더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티타임, 유머, ama, 사진, 맛집)
二ッキョウ니쿄 17/08/18 09:53:31
저는 스타 apm이 80 에서 130정도 나옵니다. 잘 나오면 150정도... 저그유저가 이러면 좀 노답이죠. 생산, 멀티, 교전 중에 한가지씩밖에못함...
그나마 한창 좀 할때는 꾸준히 150이상 유지하고 180~220정도 쭉 나올때가 있었는데 이때가 제 전성기.. 피시서버 공방서 7~8할이상 승률찍었었죠. 빌드랑 인구수도 빠삭했었고, 분단위 타이밍 감도 살아있었던.

리마스터 나오고 다시 100전후의 apm으로 해보니 프로토스 사기더라구요. 저그든 테란이든 저 에이피엠으로는 빌드를 장인처럼깎아도 빌드효과를 제대로 보기힘들더라고요. 근데 토스는 손이느려도 손이 덜가서 훨씬 최적화가 잘되는 편이더군요. 게다가 단일유닛들 스펙이 좋아서 훨씬여유가있던.


체감상 저보다 판단력이나 게임개념이 덜잡힌 분과할때 토스가 되게좋더라고요. 특히 사람들이 몇몇올인빌드를 프로게이머들하듯 최적화로막으려다 밀리는경우가태반.. 제 경험상 한창 스타할때도 게이머들 개념처럼 공발업질럿 셔틀뚫기 하드코어 패닼 사업드라 이런거 막는건 감이 쫙 살아있을때 초단위 빌드랑 유닛이 맞아떨어져야막지 아차하면 훅갔었거든요.

여튼 손속 안올라왔을땐 토스가 짱입니다.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