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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17/11/22 11:10:49
Name   세인트
Subject   돈 준 만큼 일하는 편이야~
탐라에 사악군님 말씀 듣고 댓글 달다가 너무 길어져서 티타임으로 옮겨쓰는거라 제목은 대충 지었습니다. 프레이 선수 잔류를 환영합니다.
(제가 맞게 읽었나 모르겠지만, 대략 요약하자면 '업무를 의뢰한 의뢰인이 돈을 주는 구조의 경우, 많이 준다고 무조건 좋은게 아니더라. 많이 주는 만큼 업무량이 늘거나 드러운 일을 겪거나 그렇더라... 정도로 읽었는데 제가 맞게 이해했나 모르겠습니다;;)

제가 일하는 업계도 확실히... 분명 기술과 자격증과 경험이 있어야 할 수 있는 파트들이 많긴 한데,
그만큼 돈 더 주는 데는 돈 더 주는 사람들이 요구사항이나 이런게 귀찮은 경우가 많더라구요.


다만, 말씀하신데로 '돈 주는거랑 업무량의 정비례 관계' 가 유일하게 성립하지 않는 애들이 있는데,
그게 돈 주는 쪽이나 우리가 돈 받고 검사해야 되는 물건이나 배가 [중국]과 연관되어 있으면 받을 돈 대비 업무량이 말도 안되게 상승합니다 -_-;;;
이것들 정말 기본적인 안전이나 위험에 대한 지식이 아예 결여된 놈을 뽑는지...;;;

일단 업무파트중에 하나인 선적전/선적중 검사업무만 놓고 봐도...
일반적으로 화물선에는 선사에서 감독을 파견하는데,
국내 포함 세계 거의 모든 나라의 화물감독들은 선사의 수익을 위한 필수요소
- 물건을 많이 잘 실어서 빨리 운반해주는것 -
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운항의 안전, 화물의 안전 등에 대한 준비/대비/감독을 하는 것이 당연하고 또 그렇게 해오고 있습니다.
물건을 대충 혹은 위험하게 싣고 무리해서 가다가 사고가 난다던지 하면 선사나 감독이 책임져야 하는 부분이 꽤 크거든요.

근데 중국은 이 원칙이 통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만나본 중국인 감독들이 말하길,
[사고가 나던말던 나랑 상관없다. 사고나면 회사랑 보험사가 알아서 할 일이다. 나는 오로지 물건을 많이 싣고 빨리 싣고 빨리 갖다줘야만 돈이 나온다]
라고 하더군요.
정말 미친 방식인데, 저렇게 하다보니 안전을 중시해야 하는 제 직업 특성 상 저랑 미친듯이 충돌합니다.
애초에 그리고 할 일이 배로 늘어나는게, (한국 포함) 다른 나라 감독들처럼 안정적이고 탄탄한 적재 계획표를 만들어오는게 아니라
정말 그냥 여기 요만큼 틈 있으면 일단 우겨넣자 식으로 만들어옵니다.
내가 감독도 아닌데 이거 다시 정상적으로 만들려면 환장할 노릇입니다.

원래 제 업무도 아닌지라 (할 줄 모르는게 아니라 엄청 귀찮습니다 이거 한다고 돈 더 주는 것도 아니구요)
내가 바꾸라고 하면 [내가 왜? 배 사고나든 말든 난 상관없다니까?] 이래버리는데 진짜;;;

처음부터 정말 거지같이 준비해오니, 그 중국인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오래 걸리는 건 둘째치고
처음부터 잘 준비해왔을때보다 훨씬 더 오래 걸릴 때도 있습니다.
아주 그러면 조폭모드로 돌변합니다. 선적이 지연된다고 속된 말로 G-랄을 하는데 그 짓이 참 가관입니다.
물론 저는 그들과 직접적인 이해관계가 얽혀있지 않고 주로 P&I측으로 갈 때가 많아서 드러운 꼴은 별로 안 당합니다만,
(결국 제 주장이 먼저 들어가게 되어 있거든요. 일단 선장과 선주가 제 등 뒤에 있으니까요)
용선자 측으로 갈 땐 정말 눈물겨운 갑질을 당할 때가 많습니다.

뭐 대충 요약하자면
중국이 문제다 랄까요.
이렇게 지맘대로 하는 데는 정말 거기밖에 없습니다.
우리나라도 빨리빨리 문화가 있긴 하지만 저정도까진 아닙니다... 다행이라고 해야할지...




P.S: 근데 정말 아이러니한게 저런 단점들이 역으로
사고/사고조사 파트로 가면 엄청난 강점(?) 이 되는게
결국 요 파트는 사고가 발생해야 의뢰가 들어오고 돈이 되다보니
중국때문에 먹고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정말 한국포함 세계 각지에서 중국애들과 중국배들이 사고를 쳐대서 말이죠.
아무튼 요지경입니다.



6
  • 중국업체는 골치 아픈 편이야~
  • 춫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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