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흘려보낼 짧은 글을 편하게 남기는 공간입니다.
- 가치가 있는 정보가 담긴 글은 티타임 게시판에 써주세요.
- 여러 회원들이 함께 사용하기 위해 각 회원당 하루 4개로 횟수제한이 있습니다.
- 다른 게시판에 글을 쓰시면 당일 1회 더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티타임, 유머, ama, 사진, 맛집)
o happy dagger 18/10/22 12:18:12

<나의 음반 24>
Tish Hinojosa;  Frontejas (1995)

https://www.youtube.com/watch?v=ztTF9r2HnqA

Tish Hinojosa는 멕시코 이민가족출신으로 텍사스에서 13남매중 막내로 태어났습니다. 국내에서는 그녀의 데뷰앨범인 Homeland에 실렸던 Don Devoy가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녀는 영어와 스페인어를 혼용해서 노래를 불러주고 있는데, 멕시코 이민가정출신으로서 이민자들의 삶속에 담긴 애환같은게 많이 담긴 노래를 많이 불러주고 있었는데, 당연한 이야기지만 멕시코계의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4_mbQjObD_o

국내에서는 Don Devoy가 널리 알려져있는데, 그녀의 음반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작품은 1992년 발매한 Cultural Swing으로 멕시코와 미국남부 특히 텍사스나 뉴멕시코 지역과 관련한 곡들을 접할 수가 있습니다. 이후로 그녀는 그리 성공적인 음반활동을 펼치지 못하고 있는데, 1995년 발매된 이 음반도 상당히 평범한 멕시코계 포크쪽 음반이기는 하지만, 그녀의 특색있는 목소리로 들려주는 몇 곡은 들을만 하네요.
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