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흘려보낼 짧은 글을 편하게 남기는 공간입니다.
- 가치가 있는 정보가 담긴 글은 티타임 게시판에 써주세요.
- 여러 회원들이 함께 사용하기 위해 각 회원당 하루 4개로 횟수제한이 있습니다.
- 다른 게시판에 글을 쓰시면 당일 1회 더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티타임, 유머, ama, 사진, 맛집)
코리몬테아스 18/12/10 22:24:51
https://www.huffingtonpost.com/charles-j-reid-jr/why-is-big-game-hunting-s_b_7921908.html

2015년에 미국인 치과의사가 인기있는 사자를 죽이고 논란이 있었을 때 허핑턴 포스트에 투고된 글.

큰 동물 사냥이 왜 분노를 불러일으키는가?

마지막으로 식민주의가 있다. 우리는 식민주의의 비탄속에서 살아간다.  식민주의의 독과실인 인종주의가 아직도 전 세계를 괴롭(hunt)힌다. 여전히 사람들은 자신의 민족 때문에 고통받고 죽어간다. 큰 동물 사냥은, 최소한 무의식적으로라도, 부유한 백인 사냥꾼들이 지배력과 통제력을 투사하기 위해 외국의 땅들을 황폐하게 만들던 시절을 떠올린다.

추측컨데, 큰 동물은 사냥이 우리를 괴롭게 하는 건 그것이 우리의 역겨운 과거를 떠올리기 때문일 것이다. 큰 동물 사냥은 이제 아무런 사회적 효용도 갖지 못한다. 사냥꾼의 표적인 사자, 코끼리, 코뿔소, 퓨마 등은 모두 멸종위기종이다. 어쩌면 큰 동물 사냥은 사회적인 지탄에 의해 없어질지도 모른다. (멸종위기나 효용의 문제를 우려한) 긍정적인 법제화 노력에 의해서가 아니라.
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