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 LOL이야기를 자유롭게
- TFT이야기도 좋습니다
동네주방장 22/10/09 14:03:33

픽카드 위주로 이틀간의 게임을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밴카드는 인플레이를 본적이 없으니 뭐라 하기가 참 어렵고(고정밴들은 원래 이유가 있겠거니 하는거죠) 픽카드 위주로 아는 한에서 가볍게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탑 : 아트/오른은 한타가 좋습니다. 오른이야 뭐 말할거 없고, 선혈든 아트가 앞라인에서 비비는 모습보면 느끼할 정도죠. 이 메타를 뚫으려고 피오라가 대항마로 나선거 같은데, 자기가 망하거나 팀이 망하거나 하면 여지없이 한계가 나오면서 저거 왜 뽑았냐 소리가 나오더군요. 제우스 경기빼면 뭐 별 의미없는 픽인거 같습니다. 탑은 탑일뿐이죠

정글 : LCK 중계에서는 마오카이 얘기만 줄창하는거 같은데, 오늘 경기까지 보니 LPL에서는 그브를 높게 치는거 같습니다. 마오카이 밴픽 이야기 하는 와중에 연달아 나오더군요. 뽀삐 이거 좋은 픽은 맞습니다. 헌데 지금 상황을 보니 초반 정글링이 느려져서 카정에 약하더군요. 그래도 라인전 좀 치는 팀들은 아마 종종 사용할 거 같습니다. 들어오는거 받아칠때는 뽀삐만한게 없어요.
더해서 오늘 T1대 FNC 경기에서의 초반 플레이는 저는 오너 잘못이 더 크다고 봅니다. 너무 막 들어갔어요. 아무리 합류메타 이야기가 나온지 한참 되었다지만, 초반 라인전 상대방을 그래 잘 두들겨 놨으면 봇라인은 CS 벌리면서 스노우볼 굴릴 수 있습니다. 자기도 레드 카정 성공했으니 뺐으면 뽀삐랑 바텀이 같이 망했네 소리 나오면서 굴릴 수 있었습니다.

미드 : 지금 아칼리랑 아지르가 자주 보이는거 같은데, 아지르야 뭐 후반 기대값이 좋으니 그렇다 치더라도, 아칼리가 이게 맞나 싶습니다. 물론 뭐 초반 라인전 어케든 버티면서 1코어+인장까지 맞추고 로밍으로 킬 주워먹으면 그 누구보다 멋진 캐리픽 입니다만, 지금 메타상에 나오는게 오른/마오카이/뽀삐거든요. 논타켓들이나 아칼리 나오면 도망가지 얘네들은 보면서 발목잡을 수 있습니다. 아마 연습해둔게 있으니 1주차까지는 나올거 같지만, 2주차때는 들어갈거 같습니다. 2주차때도 뽑는 팀 있으면 상대방 픽 보면서 속으로 욕하렵니다.

바텀 : 바텀메타 지나간거 같아요. 그냥 왠지 기분이 그래요. 하는거 보면 그냥 타워철거기 같은? 뭐 4코어 나오면 여전히 캐리합니다만 그 전에 끝나는 게임도 종종 나오는거 보면 말이죠.
젠지의 1경기 픽도 왠지 바텀메타 아니라고 외치는 듯한 픽이였다는 생각도 듭니다. 별개로 1경기 바텀픽은 최악이였어요. 신지드는 킬/어시먹고 돌아다녀야 맛이 사는 픽인데, 세나는 누가 옆에 있어야 하는 픽입니다. 이걸 왜 같이 뽑았는지 모르겠어요. 거기에다 받아치는 정글인 뽀삐를 더해버렸으니 초반부터 그렇게 쳐맞죠. 이건 밴픽 실책이 맞습니다.

이외에 또 이야기하면...
- 세주 왜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케넨도 별로인거 같고...라인전/한타 둘다 좋은 탑픽 뭐 없나요?
- 그 많던 유틸폿들 점차 사라지는거 같습니다.
- 트런들 자주 보일거 같습니다.
- 원딜은 메타픽은 없는거 같고, 원딜 플레이어들 개개인의 역량이 따라 픽도 달라질거 같습니다. 트타는 좀 좋아보여요.
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