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가 뭔가 이상한데요 삼촌...
5년간 1754명 임금이 5225억원이면 1인당 약 3억이고 1년에 6천이란 야긴데...
2021 공무원 급여규정에 따르면 기본급 1급 7호봉, 2급 10호봉이거등여. 교사면 아예 불가능한디... 교장도여. 배상은 수당 등 부가적인 급여는 제외하니 당연히 6천 보다 한~~참 더 낮을건디요?
법적으로 불가능 하다고 그 해고가 정당하게 되는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ㅎ 저는 그런면에서는 전교조의 주장이 이해가 갑니다.
그리고 향후에는 그런 사유로 사람들이 해고당하지 않는 법률 개정도 해야합니다.
그 법률 개정을 "소급적용"까지 가능하게해서 과거 피해까지도 구제하는 특별법 까지 만들지는... 글쎄요, 아마 그렇게 까지는 안할겁니다.
저도 그거엔 동의합니다. 해고에 대해 보상할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경력인정 호봉까지는 무리구요. 실제 경력은 없으니까.. 그리고 불법적인 운동을 할 때 어느정도 감수해야하는 부분도 있고.)
다만 정권창출에 기여했으니 특혜를 달라? 이 논리가 말이 안된다고 보는거죠.
전교조가 불법이었어도 해고는 정당하지 않았다. 법원판결이 잘못이다. 라고 주장하면 오히려 인정할 것 같아요.
하나는 아무개 석좌교수, (물론 그 사람의 뇌피셜일 수 있음)
하나는 교육계 관계자 (물론 반전교조 인사일 수 있음)
애초에 따옴표 자체가 거짓일 가능성
이걸 생각하면 못믿을 기사일 수 있습니다만, 이런 생각 역시 18절님이 보고 싶은방향일 수도 있는거죠.
신문기사를 의심하기 시작하면 끝도 없고 제가 뭐 그런 거 가려내는 사람도 아니라서
왠만하면 사실이라 치고 갑니다.
사실이 아니라면 기자/신문사가 잘못한거라 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