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na.co.kr/view/AKR20230703152000003
美, 아이오닉5 충전장치 결함 조사… 대규모 리콜 우려
완속 충전 불량·전원 차단 증상
https://biz.chosun.com/industry/car/2023/06/28/VP7XGY4X3JA3JJF42ECLVMC33I/
(6월 18일 기사)
Highway safety agency reports power problems in 2022 Hyundai Ioniq 5 SUVs
https://apnews.com/article/hyundia-electric-suv-complaints-ioniq5-39c442e6172557d4005a7050998f8c02
NHTSA에서 일단 아이오닉5를 보고 있다고 했었는데, ICCU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고 하더군요. 현대차 측은 일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로 안 됨)와 해당 부품 교체로 해결할 수 있다는 것 같습니다.
이게 미국에서만, 6월에 갑자기 나온 얘기는 아니라서, 다른 ICCU를 적용한 E-GMP 모델들도 영향을 받을지, 리콜로 갈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현대차, 제네시스 GV60 결함에도 '리콜 불가' 입장...소비자들 "전기車가 충전제어가 안된다니 너무 불안"(2월)
https://www.greened.kr/news/articleView.html?idxno=301059
https://insideevs.com/news/658984/hyundai-finds-causes-for-ioniq-5-12v-battery-drain-reveals-fixes/
https://www.reddit.com/r/Ioniq5/comments/13yj30d/iccu_12v_or_other_battery_issue_this_is_your/
※ ICCU(Integrated Charging Control Unit) : 차량에 있는 고전압 배터리와 보조배터리 모두 충전이 가능하도록 새롭게 개발된 현대자동차그룹의 통합 충전 시스템. OBC의 경우 기존 단방향만 충전 가능했던 기능을 개선해 양방향 전력변환이 가능하도록 했다.
https://youtu.be/ywvLEF_Flg8How to Build the IONIQ 5 – ICCU
현대자동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최초 공개(2020년 12월 보도자료)
https://www.hyundai.co.kr/news/CONT0000000000003501
http://www.infac.com:8080/ko/all_product?shs_term_node_tid_depth=195&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