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뉴스를 올려주세요.
Date | 24/01/05 08:49:54 |
Name | Beer Inside |
File #1 | image4.png (65.5 KB), Download : 3 |
Subject | 이제 마케팅 아니고 ‘다크패턴’입니다 |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2398/ 온라인 다크패턴이란 ‘소비자의 착각·부주의를 유발하여 불필요한 지출을 유도하는 행위 및 그러한 의도로 설계된 온라인 인터페이스’를 뜻합니다. 그러나 ‘착각·부주의’라는 표현에서도 알 수 있듯 이를 정의하는 구체적인 가이드가 없었죠. 그래서 마케팅 전략이라고 생각했지만 알고 보니 다크패턴에 해당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국내 온라인 쇼핑몰(38개)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76개)의 다크패턴 사용 실태를 조사한 결과, 쇼핑몰당 평균 5.6개의 다크패턴 유형을 발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만큼 온라인 쇼핑몰은 다크패턴 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한 상황입니다. 잘 모르겠지만, 알아야 할 것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홍차넷 청년들 다크패턴에 당하지 맙시다? 1
이 게시판에 등록된 Beer Inside님의 최근 게시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