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 게시판입니다.
Date | 19/11/29 17:07:38 |
Name | [익명] |
Subject | (젠더이슈 주의) 광고 문구에서 "오빠가~어쩌구 저쩌구" 하는 표현이 등장하는 것에 대한 질문 |
회사에서 광고영상을 의뢰해서 제작 중에 있습니다. 그중 업체에서 제안한 카피문구중 하나때문에 저희 팀 내부에서 의견이 갈리고 있어서 여러분들의 의견을 묻습니다. 컨셉은 다음과 같습니다. 허세 가득하고 느끼한 남자친구와 똘똘하고 애교있는 여자친구간의 대화 남 : 자기야~ 지금 OO라고 했어? 그걸 어케 믿는데? (느끼한 멘트로) 오빠 말고는 아무도 믿지마 여 : 오빠. XX 몰라? 신뢰할수 있는 XX가 있다구! 대충 이런 컨셉입니다. 여기서 일부 직원이 "오빠"라는 문구를 넣을경우 요즘같은 시대에 불필요한 논란을 일으킬 수 있다. 자기야 라던지 다른 표현을 쓰는 것이 안전하다. 라고 하고요 제 입장은 비록 남자가 자기입으로 '오빠가~~' 하는 건 불쾌한 표현일 수 있다. 그러나 우리 광고의 방향성은 그런 좀 부정적인 남자가 결국 찌그러지는(?) 형태고 똘똘한 여자의 발언이 부각되면서 끝나는 형태인데 너무 과민반응 아닌가? 오히려 어그로 끌려서 좋지 않나? 입니다. 이에, '그건 님께서 지금 얼마나 예민한지 몰라서 그러는 거구요. 광고 틀지도 못하고 날리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어요.' 라며 대치중입니다. 즉, 광고 문구에 남친이 "오빠가~ 어쩌구 저쩌구" 하는 표현이 등장하는 것 자체가 이슈가 될 수 있는가? 가 관건인데 여러분들이 보시기엔 어떠세요?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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