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이야기를 자유롭게
- 코인이야기도 해도 됨
존보글 20/09/15 19:30:02

https://redtea.kr/?b=39&n=148

Snowflake라고 오늘 신규 상장되는 회사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위 링크와 유튜브에 가보면 정말 발에 채일 정도로 널려있읍니다...


이 회사의 문제는... 너무 좋다는게 문제입니다. 아니 좋은게 뭐가 문제냐... 쉽게 이야기해서 이 회사가 우량하고 좋고 미래도 있다는걸 저 회사 서비스를 한 번도 눈으로 보지도 못한 저조차도 들어서 안다는 겁니다. 그러니까 막말로 도그나 카우나 다 알아버린 거죠. 거기에 버크셔와 세일즈포스까지 달려들었읍니다. 심지어 기관들조차 극찬을 합니다.

Snowflake는 신나서 공모가를 75~85불에서 아예 100~110으로 올려버렸읍니다. 이러면 실제 거래 가능한 시간 땡 할때는 훨씬 더 비싼 가격부터 시작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IPO 첫날 100% 넘게 올라가는 회사들이 이런 부류인데, 사실 아무 의미가 없읍니다. 어차피 개미는 이런 주식 공모 못 참여하구요(미국은 이 정도 인기있는 주식이면 아예 개미까지 순서가 안 갑니다), 시작할 때 이미 100% 넘게 시작해서 차익매물때문에 빠져서 100% 올라간 걸로 마무리다... 이런게 많아서 실제로 주식을 산 사람은 손해보고 있을 확률이 높읍니다.

한마디로 이미 너무 알려질대로 다 알려져버려서 프리미엄이 얼마나 붙을지 예측조차 안 됩니다.

게다가 IPO주식은 정말 변동성이 코인급으로 엄청납니다. 한번 신규 IPO 구경해보시면 알 겁니다. 진짜 그냥 코인입니다. 왔다갔다 하는거 따라가지도 못합니다. 방향성도 아무도 모르구요, 첫 얼마간은 애널리스트들 목표주가 발표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스노우플레이크는 락업(내부자 매도 불가기간)조차 90일로 매우 짧읍니다.


저는 회사가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이런 리스크로는 도저히 단타도 못 치겠네요... 이 회사 좋다고 미장 하는 사람들에게 진짜 소문이 쫙 다나버렸는데 이것도 어떻게 돌아갈지 한번 지켜봐야겠네요... 한국에서 단타 엄청나게 들어갈텐데 다들 성공하길 ㅋ
0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