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이야기를 자유롭게
- 코인이야기도 해도 됨
기아트윈스 21/04/02 13:24:53
예전부터 우리 포트 딜러진으로 여러번 샀다 팔았다 반복한 회사인데 (제가 생각하는) 기업가치 아래로 쭉쭉 떨어지길래 쭉쭉 주워봤습니다. 근데 주으면 떨어지고 또 주으면 또 떨어져서 포트가 파랗게 멍들었네요 ㅋㅋㅋㅋ 투자포인트 말씀드립니다.

1, 계속 내려와준 덕분에 현재 시총은 1.5조입니다. 매출은 늘 1조 이상 해줬고 올해도 그정도 해줄 거라고 봅니다. PSR로 보면 나쁠 게 없는 수준입니다.

2. 순이익은 맨날 소송전 벌인다고 까먹어서 보잘 것 없는데 올해는 에볼루스에게 깽값까지 물어줘서 더 비참해질 예정입니다. 적자가 날 수도 있읍니다 ㅠㅠ 영업이익은 나보타 판매량에 달려있어서 예측하기 어렵지만 소박하게 400억 예상해봅니다.

3. 적자예상인데 ㅋㅋㅋ 이 무슨 저세상 개잡주냐 싶겠지만, 기대할 만한 재료가 몇 개 있읍니다.

코로나치료제 호이스타&니클로사마이드: (큰 기대는 안되지만) 만약 임상 유의성 확보하면 슈팅 쌉가능

역류성식도염 펙수프라잔: 기대가 큽니다. 3상 통과하고 지금 NDA단계입니다. 이미 선수출도 많이 해놨읍니다. 올해 안에 허가가 나오길 기대중인데 허가만 받으면 오랫동안 캐시카우가 될 듯

당뇨병 이나보글리플로진: 이것도 기대가 큽니다. 2상 결과가 아주 좋았고 지금 3상 중입니다. 시판은 내후년 예상해봅니다.

안구건조증 HL036: 자회사인 한올바이오파마와 소유권이 반반입니다. 작년에 3상 주지표 실패 떠서 주가가 난리났었는데 부지표는 또 잘나와서... 평가지표를 바꿔서 다시 3상을 하면 호흡기 달고 살아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성공할 경우 신약 가치는 시장규모를 감안했을 때 현재 대웅제약 시총만큼 될 거라고 봅니다. 시판까진 갈 길이 멀지만 3상 통과하면 모멘텀 쌉가능.

자가면역질환 HL161: 이것도 자회사인 한올바이오파마가 개발해서 로이반트에 기술수출한 파이프라인입니다. 3상중에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 발견되어서 임상중단-->한올바이오 하한가 맞았는데요, 내용을 들여다보면 해결할 만한 문제 같습니다. 이거 3상 성공시키면 그 부가가치는... 짐작하기 어렵네요. 대웅제약 시총만큼 되고도 남을 거라고 봅니다. 이것도 시판까지는 멀었지만 이번 분기 안에 3상 재개하고 내년에 3상 결과 발표 기대해봅니다.


결론: 매출 잘나오는 제약회사가 깽값 물어준다고 빌빌거리는 중. 하지만 재료는 충분. 리스크 매우 높음.
0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