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이야기를 자유롭게
- 코인이야기도 해도 됨
주식못하는옴닉 22/05/16 07:05:56
테더... 대표적인 스테이블 고인이죠. 여러 의심을 받고 있긴 하지만, 어쨌거나 테라가 골로 간 다음 연타로 들어왔던 공격을 방어해내는데 성공했읍니다. 숏충이 중 대표주자인 힌덴버그도 제대로 페그가 되어있다고 인증한 바는 있긴 합니다. 다만 그래도 완전히 투명한가?에 대해서는 뭐... 생각들이 다르겠지만 아직은 약간 미심쩍은 단계입니다. 그리고 사실상 탈중앙화를 거의 유일하게 지키고 있는 고인류.. 비트고인 외에 다른 고인이 없다는 말은 여기에서 나오는 겁니다.

USDC... 써클에서 발행하는 물건인데 제도권 스테이블 고인입니다. 뭔 고인에 제도권이 있냐 말할 수도 있는데 이놈은 무려 바젤3까지 준수합니다-_-;; 뒷배가 고인베이스와 비트메인인데 고인베이스와 써클의 주 투자자가 무려 골드만삭스입니다. 제도권 내에 있는 이유가 다 있는거지요. 다만 제도권 내에 있다는 이야기는 고인의 주 목적 중 하나는 탈중앙화와는 백만 광년 떨어져 있는 물건이라는 것... 고인인데 고인이 아니야?
USDC는 그래서 치명적인 단점이 하나 있는데, 혹시나 CBDC가 도입되면 얘가 제일 먼저 골로 간다는 거죠. '나라가 허락한 중앙고인' 앞에 이런 물건은 그냥 고인되는거... 다만 서클을 그냥 중앙화폐로 쓸 수도 있긴 합니다. 편하니까...


*물론 전 고인 포지션은 현재 0이고(좀 있었는데 테더 공격받을때 튀었읍니다 쫄보..), 장기적 접근은 여전히 못 하고 있는 상황인 점은 감안.(현재 어떠한 고인에도 포지션이 없읍니다)


*주게에 글을 조금 줄이겠읍니다. 단신이나 1회성 글을 없애고, 생각 위주로 써보는 쪽으로 전환을.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