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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qq 23/07/03 11:33:26
< 출처: 텔레그램 투동이 >
리튬이 7650억 달러 규모의 배터리 군비 경쟁의 중심인 이유
2030년에 세계는 2015년에서 2022년 사이에 채굴된 리튬의 양만큼 1년 동안 필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많은 투자가 필요할 것입니다.
배터리 광물 연구 기관 Benchmark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리튬, 코발트 및 흑연과 같은 중요한 광물에 대한 압력이 그만큼 강하다고 합니다. 벤치마크는 광산에서 처리 시설, 공장에 이르는 전 세계 배터리 광물 공급망이 전기 자동차 수요를 따라잡을 수 있도록 지금부터 2030년 사이에 최소 미화 5,610억 달러(7,650억 달러)를 투자해야 한다고 추정합니다.
✅리튬 병목 현상
Benchmark는 2015년에서 2022년 사이에 채굴된 것보다 2030년 한 해에 더 많은 리튬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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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리튬이 그렇게 부족하면 전기차가 그만큼 보급이 안되고 수요가 줄어들겠지. 안그래도 전기차는 보조금 줘야 팔리는데..
미래 수요를 고정된 것이라도 정해놓으면 안되는 것 같음.
리튬이 7650억 달러 규모의 배터리 군비 경쟁의 중심인 이유
2030년에 세계는 2015년에서 2022년 사이에 채굴된 리튬의 양만큼 1년 동안 필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많은 투자가 필요할 것입니다.
배터리 광물 연구 기관 Benchmark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리튬, 코발트 및 흑연과 같은 중요한 광물에 대한 압력이 그만큼 강하다고 합니다. 벤치마크는 광산에서 처리 시설, 공장에 이르는 전 세계 배터리 광물 공급망이 전기 자동차 수요를 따라잡을 수 있도록 지금부터 2030년 사이에 최소 미화 5,610억 달러(7,650억 달러)를 투자해야 한다고 추정합니다.
✅리튬 병목 현상
Benchmark는 2015년에서 2022년 사이에 채굴된 것보다 2030년 한 해에 더 많은 리튬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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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리튬이 그렇게 부족하면 전기차가 그만큼 보급이 안되고 수요가 줄어들겠지. 안그래도 전기차는 보조금 줘야 팔리는데..
미래 수요를 고정된 것이라도 정해놓으면 안되는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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