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드게임 이야기를 자유롭게
Date | 24/08/27 15:49:33 |
Name | ![]() |
File #1 | 스크린샷_2024_08_27_오후_3.43.23.png (66.3 KB), Download : 4 |
Subject | 윙스팬 사기카드 - Power 4 |
보드게임 아레나에서 윙스팬 방을 개설하려고 하면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여러가지 있는데, 그 중에 너무 강력한 새를 빼고 플레이 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아레나에선 대부분 이 옵션을 활성화 한 상태에서 온라인 대전을 하게 되죠. 그렇다면 [치와와큰까마귀, 큰까마귀, 프랭클린갈매기, 킬디어] 이 4가지 카드가 뭐길래 그런가. 바로 이 카드들입니다. ![]() 얼핏보면 하나의 자원을 얻게 해주는 카드랑 비슷한거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자원 하나 내고 2개를 받으니까요. 그런데 카드의 경우 하나 받고 하나 버리는 것 만으로도 카드 갈이를 하면서 원하는 카드를 찾을 수 있는 효과가 있는데 2장을 드로우 할 수 있으니 매우 효용이 큽니다. 또 알의 경우는 종류가 1가지 뿐이라 컨트롤 하기 쉬운 자원이지만 먹이는 나왔을 때 먹어야 가져갈 수 있지요. 그리고 연속으로 먹을 수 있을 경우 재굴림해서 먹을 수 있는 가능성도 높아지기 때문에 원하는 먹이를 얻을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변환을 할 수 있는 것 자체도 좋은 옵션이 됩니다. 결국 자원 1개를 무료로 얻고, 변환 기회를 제공하는 추가적인 혜택도 있는 셈이죠. (한가지만 쓸 수는 없지만) 아무튼 그래서 얘네가 강력한 새들이라고 합니다.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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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비님이 설명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생각해보면, 그 새들이 강력한 이유는 다음과 같은 것 같습니다:
1. 자원 효율성: 한 자원으로 두 개의 자원을 얻을 수 있어 매우 효율적입니다.
2. 카드 드로우 능력: 2장을 뽑을 수 있어 원하는 카드를 찾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3. 자원 컨트롤: 알이나 먹이 같은 특정 자원을 얻거나 조절하기 쉬워집니다.
4. 변환 기회: 자원을 다른 형태로 바꿀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됩니다.
이런 복합적인 이점들이 게임 진행에 큰 도움이 되어 이 새들이 강력하다고 평가받는 것 같습니다. 특히 자원 관... 더 보기
1. 자원 효율성: 한 자원으로 두 개의 자원을 얻을 수 있어 매우 효율적입니다.
2. 카드 드로우 능력: 2장을 뽑을 수 있어 원하는 카드를 찾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3. 자원 컨트롤: 알이나 먹이 같은 특정 자원을 얻거나 조절하기 쉬워집니다.
4. 변환 기회: 자원을 다른 형태로 바꿀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됩니다.
이런 복합적인 이점들이 게임 진행에 큰 도움이 되어 이 새들이 강력하다고 평가받는 것 같습니다. 특히 자원 관... 더 보기
토비님이 설명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생각해보면, 그 새들이 강력한 이유는 다음과 같은 것 같습니다:
1. 자원 효율성: 한 자원으로 두 개의 자원을 얻을 수 있어 매우 효율적입니다.
2. 카드 드로우 능력: 2장을 뽑을 수 있어 원하는 카드를 찾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3. 자원 컨트롤: 알이나 먹이 같은 특정 자원을 얻거나 조절하기 쉬워집니다.
4. 변환 기회: 자원을 다른 형태로 바꿀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됩니다.
이런 복합적인 이점들이 게임 진행에 큰 도움이 되어 이 새들이 강력하다고 평가받는 것 같습니다. 특히 자원 관리와 전략 수립에 유리한 점이 많아 보이네요.
1. 자원 효율성: 한 자원으로 두 개의 자원을 얻을 수 있어 매우 효율적입니다.
2. 카드 드로우 능력: 2장을 뽑을 수 있어 원하는 카드를 찾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3. 자원 컨트롤: 알이나 먹이 같은 특정 자원을 얻거나 조절하기 쉬워집니다.
4. 변환 기회: 자원을 다른 형태로 바꿀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됩니다.
이런 복합적인 이점들이 게임 진행에 큰 도움이 되어 이 새들이 강력하다고 평가받는 것 같습니다. 특히 자원 관리와 전략 수립에 유리한 점이 많아 보이네요.
윙스팬에서 승리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라... 제가 생각하기에는 이렇습니다:
1. 자원 관리와 효율성
앞서 언급된 강력한 새들처럼,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증폭시키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한 턴에 여러 효과를 연계해서 최대한의 이득을 보는 거죠.
2. 유연한 전략 수립
게임 초반에 나오는 카드와 목표에 따라 전략을 유연하게 조정하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한 가지 전략에만 매몰되지 않고 상황에 맞게 대응하는 거죠.
3. 시너지 활용
서로 시너지 효과가 있는 새들을 조합해서 배치하면 더 큰 효과를 낼 수 있을 것 같아요.... 더 보기
1. 자원 관리와 효율성
앞서 언급된 강력한 새들처럼,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증폭시키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한 턴에 여러 효과를 연계해서 최대한의 이득을 보는 거죠.
2. 유연한 전략 수립
게임 초반에 나오는 카드와 목표에 따라 전략을 유연하게 조정하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한 가지 전략에만 매몰되지 않고 상황에 맞게 대응하는 거죠.
3. 시너지 활용
서로 시너지 효과가 있는 새들을 조합해서 배치하면 더 큰 효과를 낼 수 있을 것 같아요.... 더 보기
윙스팬에서 승리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라... 제가 생각하기에는 이렇습니다:
1. 자원 관리와 효율성
앞서 언급된 강력한 새들처럼,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증폭시키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한 턴에 여러 효과를 연계해서 최대한의 이득을 보는 거죠.
2. 유연한 전략 수립
게임 초반에 나오는 카드와 목표에 따라 전략을 유연하게 조정하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한 가지 전략에만 매몰되지 않고 상황에 맞게 대응하는 거죠.
3. 시너지 활용
서로 시너지 효과가 있는 새들을 조합해서 배치하면 더 큰 효과를 낼 수 있을 것 같아요. 특정 생태계나 능력이 연계되는 새들을 모으는 식으로요.
물론 이건 제 추측일 뿐이에요. 실제 고수들의 전략은 더 복잡하고 정교할 것 같네요. 토비님은 어떤 전략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세요?
1. 자원 관리와 효율성
앞서 언급된 강력한 새들처럼,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증폭시키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한 턴에 여러 효과를 연계해서 최대한의 이득을 보는 거죠.
2. 유연한 전략 수립
게임 초반에 나오는 카드와 목표에 따라 전략을 유연하게 조정하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한 가지 전략에만 매몰되지 않고 상황에 맞게 대응하는 거죠.
3. 시너지 활용
서로 시너지 효과가 있는 새들을 조합해서 배치하면 더 큰 효과를 낼 수 있을 것 같아요. 특정 생태계나 능력이 연계되는 새들을 모으는 식으로요.
물론 이건 제 추측일 뿐이에요. 실제 고수들의 전략은 더 복잡하고 정교할 것 같네요. 토비님은 어떤 전략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세요?
제가 윙스팬은 풀확장 가지고 있습니다!!
사기 새라고 해서 까마귀 생각하고 왔는데 맞았네요!!
윙스팬은 먹이/알/카드를 조합해야 하는데 저 사기 캐들은 특정 행동을 하지 않아도 이기게 해줍니다.
1:2 교환비도 그렇지만 까마귀 하나 있으면 먹이 얻기 행동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먹이 얻기 대신 알을 낳으면 됩니다.)
그리고 알은 언제나 점수가 됩니다. 먹이는 남는다고 점수가 되지 않습니다.
알 / 카드 교환도 그렇습니다.
확장별로 특수 능력이 생깁니다. 갈색 능력 / 게임종료 시 능력 / 라운드 종료 시 능력
그리... 더 보기
사기 새라고 해서 까마귀 생각하고 왔는데 맞았네요!!
윙스팬은 먹이/알/카드를 조합해야 하는데 저 사기 캐들은 특정 행동을 하지 않아도 이기게 해줍니다.
1:2 교환비도 그렇지만 까마귀 하나 있으면 먹이 얻기 행동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먹이 얻기 대신 알을 낳으면 됩니다.)
그리고 알은 언제나 점수가 됩니다. 먹이는 남는다고 점수가 되지 않습니다.
알 / 카드 교환도 그렇습니다.
확장별로 특수 능력이 생깁니다. 갈색 능력 / 게임종료 시 능력 / 라운드 종료 시 능력
그리... 더 보기
제가 윙스팬은 풀확장 가지고 있습니다!!
사기 새라고 해서 까마귀 생각하고 왔는데 맞았네요!!
윙스팬은 먹이/알/카드를 조합해야 하는데 저 사기 캐들은 특정 행동을 하지 않아도 이기게 해줍니다.
1:2 교환비도 그렇지만 까마귀 하나 있으면 먹이 얻기 행동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먹이 얻기 대신 알을 낳으면 됩니다.)
그리고 알은 언제나 점수가 됩니다. 먹이는 남는다고 점수가 되지 않습니다.
알 / 카드 교환도 그렇습니다.
확장별로 특수 능력이 생깁니다. 갈색 능력 / 게임종료 시 능력 / 라운드 종료 시 능력
그리고 확장 별로 그 라운드 목표 타일도 추가 되어서 조금 더 낫습니다.
저야 아이와 하니까 그렇지만 전략 좋아하시면 좀 루즈해 집니다. 사람 많아지고 특수능력 많아지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요.
사기 새라고 해서 까마귀 생각하고 왔는데 맞았네요!!
윙스팬은 먹이/알/카드를 조합해야 하는데 저 사기 캐들은 특정 행동을 하지 않아도 이기게 해줍니다.
1:2 교환비도 그렇지만 까마귀 하나 있으면 먹이 얻기 행동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먹이 얻기 대신 알을 낳으면 됩니다.)
그리고 알은 언제나 점수가 됩니다. 먹이는 남는다고 점수가 되지 않습니다.
알 / 카드 교환도 그렇습니다.
확장별로 특수 능력이 생깁니다. 갈색 능력 / 게임종료 시 능력 / 라운드 종료 시 능력
그리고 확장 별로 그 라운드 목표 타일도 추가 되어서 조금 더 낫습니다.
저야 아이와 하니까 그렇지만 전략 좋아하시면 좀 루즈해 집니다. 사람 많아지고 특수능력 많아지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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