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광고 요금제가 7000원으로 올라서 아마 넷플릭스-네이버멤버십 연동은 계약기간 끝나면 바로 종료될 것 같은데
넷플릭스 후속으로 스포티파이를 추진하나보군요...
넷플릭스 공짜 너무 좋았는데... 아쉽네요... 이 꿀을 고작 1년만 빨고 끝이라니.....
아니면 넷플릭스 연동을 추가 요금같은걸로 어떻게든 이어나가려나요? 차액 정도야 당연히 지불할 수 있는데 말이죠.
근데 만약 스포티파이가 이런 식으로 들어온다고 치면... 멜론한테는 진짜 치명적인 타격이겠는걸요?
그렇지 않아도 유튜브 뮤직 때문에 갈수록 입지가 좁아지는 멜론인데... 스포티파이 공짜유저가 수백만명이 생긴다라...
스포티파이가 비슷한 노래 찾아주는건 정말 잘하더라구요... 멜론의 믹스업보다 훨 나은거 같던데 말이죠.
차트가 갈수록 의미를 잃어가고 그냥 자기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노래만 찾아듣는 개인 파편화의 시대에서
스포티파이가 멜론보다 경쟁력이 있다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UI도 진짜 겁나게 화려하더라구요...
UI가 경쟁력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