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 게시판입니다.
Date | 20/11/08 13:13:16 |
Name | 알료사 |
Subject | 스타1) 오버풀보다 12앞이 선겟 질럿 푸시에 강한 이유 |
저알못인 제가 언뜻 생각하기로는 오버풀이 저글링이 빨리 나오니까 당연히 질럿을 막기 쉬운거 아닌가 싶은데 저그 교육영상 같은거 보면 오버풀은 투겟 막으려고 하는거고 원겟에서 오는 질럿은 12앞이 더 막기 좋다고 하는데 그 메카니즘이 궁금합니다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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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앞이 앞마당 햇 완성이 빨라서 이후에 추가 링 뽑기가 좋기 때문입니다.
토스가 어버버하다가 첫 질럿으로 아무것도 못하게 되면 이후에 링숫자가 질럿숫자를 압도하는 그림이 나와서 포토 완성 전에 겜 끝나는 경우도 많아요.
9오버풀은 처음 링은 많지만 드론숫자나 앞마당 완성타이밍이 12앞보다 안좋기 때문에 그렇게 이야기 하는거구요.
뭐 12앞 해서 첫질럿 오면 6링 나올때까지 5초정도 시간이 있는데.. 이것만 잘 넘기면 됩니다. (동급 컨트롤일 경우 별로 위험하지 않아요)
게다가 11앞을 하면 드론 하나 없는대신 이 5초를 더 땡길수가 있어서 드론 안뭉쳐도 되서 훨씬 좋구요.
토스가 어버버하다가 첫 질럿으로 아무것도 못하게 되면 이후에 링숫자가 질럿숫자를 압도하는 그림이 나와서 포토 완성 전에 겜 끝나는 경우도 많아요.
9오버풀은 처음 링은 많지만 드론숫자나 앞마당 완성타이밍이 12앞보다 안좋기 때문에 그렇게 이야기 하는거구요.
뭐 12앞 해서 첫질럿 오면 6링 나올때까지 5초정도 시간이 있는데.. 이것만 잘 넘기면 됩니다. (동급 컨트롤일 경우 별로 위험하지 않아요)
게다가 11앞을 하면 드론 하나 없는대신 이 5초를 더 땡길수가 있어서 드론 안뭉쳐도 되서 훨씬 좋구요.
9오버풀 6링이면 생각보다 별로 할 게 없어요. 6링 나와도 오버로드 방향에 따라 정찰이 안 되어 있을 수도 있고, 토스가 게이트 포지 심시티 사이에 질럿 끼면서 가스 파고 테크 타는 걸 저그가 응징할 수가 없고, 토스가 기다리는 게 아니라 질럿이 전진해도 그 움직임에 끌려다니면서 링 소모할 수밖에 없죠. 해처리 완성되고 저글링 숫자로 압도할 때즈음엔 또 질럿이 들어가면 그만. 그래서 보통 1드론 찍고 6, 8링으로 맞추는데 뭐 그냥 손해를 드론 미리 찍어 벌충한다는 개념.
근데 12앞이 좋다까진 잘 모르겠네요. 질럿 본진 ... 더 보기
근데 12앞이 좋다까진 잘 모르겠네요. 질럿 본진 ... 더 보기
9오버풀 6링이면 생각보다 별로 할 게 없어요. 6링 나와도 오버로드 방향에 따라 정찰이 안 되어 있을 수도 있고, 토스가 게이트 포지 심시티 사이에 질럿 끼면서 가스 파고 테크 타는 걸 저그가 응징할 수가 없고, 토스가 기다리는 게 아니라 질럿이 전진해도 그 움직임에 끌려다니면서 링 소모할 수밖에 없죠. 해처리 완성되고 저글링 숫자로 압도할 때즈음엔 또 질럿이 들어가면 그만. 그래서 보통 1드론 찍고 6, 8링으로 맞추는데 뭐 그냥 손해를 드론 미리 찍어 벌충한다는 개념.
근데 12앞이 좋다까진 잘 모르겠네요. 질럿 본진 난입 당했을 때 결국 컨싸움인데 가로 세로면 넘 위험.. 1질 1프로브에 컨싸움 진 상태에서 2질까지 들어오면 노답됩니다. 뭐 미네랄 부스팅 쓸 수 있는 위치면 저그가 타이밍이 빨라서 좋을 수도 있기는 한데. 혹은 토스가 1질럿만 찍고 미네랄과 지형 활용해서 시간 끌면서 넥 박고 포지 박고 프로브 유유히 찍으면서 테크 올리는 경우에도 딱히 저그가 좋은 게 없죠.
대각이면 12앞이 좋긴 하고 삼룡이까지 햇 박아놓은 상태에서 딱 질럿 오자마자 2링 4링 6링씩 차곡차곡 나오는 걸로 깔맞춤으로 막으면 그 다음부턴 일사천리죠.
12앞이 투겟에 안 좋다는 건 99겟 같은 올인 막을 때 안 좋다는 거고 일반적인 본진 2게이트 정석이면 12앞이 막기 더 좋죠. 2햇이 2겟을 압도하니까..
근데 12앞이 좋다까진 잘 모르겠네요. 질럿 본진 난입 당했을 때 결국 컨싸움인데 가로 세로면 넘 위험.. 1질 1프로브에 컨싸움 진 상태에서 2질까지 들어오면 노답됩니다. 뭐 미네랄 부스팅 쓸 수 있는 위치면 저그가 타이밍이 빨라서 좋을 수도 있기는 한데. 혹은 토스가 1질럿만 찍고 미네랄과 지형 활용해서 시간 끌면서 넥 박고 포지 박고 프로브 유유히 찍으면서 테크 올리는 경우에도 딱히 저그가 좋은 게 없죠.
대각이면 12앞이 좋긴 하고 삼룡이까지 햇 박아놓은 상태에서 딱 질럿 오자마자 2링 4링 6링씩 차곡차곡 나오는 걸로 깔맞춤으로 막으면 그 다음부턴 일사천리죠.
12앞이 투겟에 안 좋다는 건 99겟 같은 올인 막을 때 안 좋다는 거고 일반적인 본진 2게이트 정석이면 12앞이 막기 더 좋죠. 2햇이 2겟을 압도하니까..
오버풀은 질럿푸시도 막고 그리 가난해지지도 않는 무난 빌드긴 한데, 상대가 초반 푸시가 아니라면 12앞보다 가난하므로 중후반에 손해본 빌드입니다.
저그는 상대 초반 푸시 위협만 아니면 기본 12앞이 정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초반 푸시도 드론 컨트롤과 정찰만 되면 어지간하면 후속 6저글링으로 다 대응이 되고, 정찰후 상대가 초반 째거나 테크빌드라면 맞춰 가기가 아주 무난한 빌드입니다. 사실 12드론으로 초반 드론 컨트롤 조금 햇어도 드론 보충이 바로 되기에 여전히 가난하지 않습니다. 12드론인데 정찰 늦엇고 투게이트 푸시라고 해도 사실 저글링 찍으면서 헷 완성되자 마자 성큰 하나 박으면 무난하게 막습니다.
저그는 상대 초반 푸시 위협만 아니면 기본 12앞이 정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초반 푸시도 드론 컨트롤과 정찰만 되면 어지간하면 후속 6저글링으로 다 대응이 되고, 정찰후 상대가 초반 째거나 테크빌드라면 맞춰 가기가 아주 무난한 빌드입니다. 사실 12드론으로 초반 드론 컨트롤 조금 햇어도 드론 보충이 바로 되기에 여전히 가난하지 않습니다. 12드론인데 정찰 늦엇고 투게이트 푸시라고 해도 사실 저글링 찍으면서 헷 완성되자 마자 성큰 하나 박으면 무난하게 막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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