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 게시판입니다.
Date | 23/11/20 19:55:03 |
Name | 아니요 뚱인데요 |
Subject | 신차계약 관련 질문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굉장히 오랜만에 자동차 구매를 알아보고 있는데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1. 현대자동차 매장에 가보니 예전과 달리 직원이 적극적이지 않던데 이유가 궁금합니다. (서비스 질문하니 인터넷에서 견적 받아오면 맞춰준다함;;) 2. 다나와 자동차에서 견적을 여럿 받아봤는데 온라인으로 진행하는게 위험요소는 없는건지 궁금합니다. 3. 요즘도 서비스는 무조건 현금으로 받는게 좋은건지 궁금합니다. 4. 카동, 겟차 뭐 이런것들이 있던데 현기차면 그냥 현대카드로 오토캐쉬백(일시불) 받으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알아보다보니 피곤해져서 신차 뽑는 기쁨이 희석되고 있습니다. 도와주십시오.. ( _ _ ) 감사합니다. 0
|
1. 현대기아차 판매점은 지점과 대리점이 있습니다.
이중 지점은 본사 소속으로 영업사원 또한 정직원입니다. 이에 따라 판매수당 자체가 낮은 편이라 적극적이지 않죠.
반면 대리점의 경우 영업사원이 개인사업자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이들은 적은 금액의 기본급 이외에는 판매수당이 대부분의 수익에 해당하죠.
그래서 지점에서는 영업을 적극적으로 하지 않는 편이고, 대리점은 반대로 그래도 적극적으로 영업을 하는 편입니다.
당연히 판매수당이 적은 지점은 서비스 또한 적을 수 밖에 없고, 대리점은 상대적으로 서비스 또한 좋은편... 더 보기
이중 지점은 본사 소속으로 영업사원 또한 정직원입니다. 이에 따라 판매수당 자체가 낮은 편이라 적극적이지 않죠.
반면 대리점의 경우 영업사원이 개인사업자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이들은 적은 금액의 기본급 이외에는 판매수당이 대부분의 수익에 해당하죠.
그래서 지점에서는 영업을 적극적으로 하지 않는 편이고, 대리점은 반대로 그래도 적극적으로 영업을 하는 편입니다.
당연히 판매수당이 적은 지점은 서비스 또한 적을 수 밖에 없고, 대리점은 상대적으로 서비스 또한 좋은편... 더 보기
1. 현대기아차 판매점은 지점과 대리점이 있습니다.
이중 지점은 본사 소속으로 영업사원 또한 정직원입니다. 이에 따라 판매수당 자체가 낮은 편이라 적극적이지 않죠.
반면 대리점의 경우 영업사원이 개인사업자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이들은 적은 금액의 기본급 이외에는 판매수당이 대부분의 수익에 해당하죠.
그래서 지점에서는 영업을 적극적으로 하지 않는 편이고, 대리점은 반대로 그래도 적극적으로 영업을 하는 편입니다.
당연히 판매수당이 적은 지점은 서비스 또한 적을 수 밖에 없고, 대리점은 상대적으로 서비스 또한 좋은편입니다.
보통 현대기아차의 경우 차량 가격의 약 3% 정도를 현금서비스를 받으면 서비스를 잘 받았다고 하는데, 이는 지점 기준입니다.
2. 보통 저렴하게 구매하실 때는 말씀하신 방법으로 많이 진행합니다. 또는 해당 차량의 동호회에서도 많이 진행했는데, 요즘은 다들 상업화된 카페라 다나와 대비 서비스가 좋은거 같진 않네요.
다만 그래도 차량 출고나 번호판 등록 대행 등을 고려하면 개인적으로는 사는 곳에서 가까운 곳이 더 편한 느낌이긴 했습니다.
(해당 지점에서 거래하는 틴팅샵도 아무래도 가까우니 차량 출고후 작업 전에 직접 차량 검수하기도 편하고, 틴팅 작업 후에 번호판 작업도 맡기기에 부담이 적더라구요.
그리고 최근 차량 구매해본 경험상 온라인 대비 서비스가 그렇게 떨어지진 않았습니다.(대신 현금서비스는 잘 안해주려는 느낌은 받았습니다.))
3. 보통 현금서비스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만, 보통 제공하는 3종(틴팅, 블랙박스, 벌집매트 or 유리막)이 본인이 하고자하는 제품을 맞춰주고, 그 금액이 현금서비스와 비슷하다면 굳이 현금을 고집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물론 틴팅의 경우 가격대가 천차만별이라 추가금을 내야 하는 경우도 많으니 대략 시세 파악은 필요합니다.
4. 카동 같은 곳은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카드선결제 할인에서 추가 혜택을 받기 위한 곳들입니다. 당연히 현대카드로 진행하는 것보다는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죠.
현대카드의 경우 0.8% 캐시백이네요. 근데 네이버카페의 유명 카드 오토캐시백 카페는 현재 1.3% + 0.9%로 1.4%가 차이나네요.
차량가격대에 따라 다르겠지만, 요즘 많이 팔리는 스포티지, 쏘렌토 정도면 대략 4천만원은 될테니, 4천 기준 56만원 추가로 받을 수 있네요.
이중 지점은 본사 소속으로 영업사원 또한 정직원입니다. 이에 따라 판매수당 자체가 낮은 편이라 적극적이지 않죠.
반면 대리점의 경우 영업사원이 개인사업자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이들은 적은 금액의 기본급 이외에는 판매수당이 대부분의 수익에 해당하죠.
그래서 지점에서는 영업을 적극적으로 하지 않는 편이고, 대리점은 반대로 그래도 적극적으로 영업을 하는 편입니다.
당연히 판매수당이 적은 지점은 서비스 또한 적을 수 밖에 없고, 대리점은 상대적으로 서비스 또한 좋은편입니다.
보통 현대기아차의 경우 차량 가격의 약 3% 정도를 현금서비스를 받으면 서비스를 잘 받았다고 하는데, 이는 지점 기준입니다.
2. 보통 저렴하게 구매하실 때는 말씀하신 방법으로 많이 진행합니다. 또는 해당 차량의 동호회에서도 많이 진행했는데, 요즘은 다들 상업화된 카페라 다나와 대비 서비스가 좋은거 같진 않네요.
다만 그래도 차량 출고나 번호판 등록 대행 등을 고려하면 개인적으로는 사는 곳에서 가까운 곳이 더 편한 느낌이긴 했습니다.
(해당 지점에서 거래하는 틴팅샵도 아무래도 가까우니 차량 출고후 작업 전에 직접 차량 검수하기도 편하고, 틴팅 작업 후에 번호판 작업도 맡기기에 부담이 적더라구요.
그리고 최근 차량 구매해본 경험상 온라인 대비 서비스가 그렇게 떨어지진 않았습니다.(대신 현금서비스는 잘 안해주려는 느낌은 받았습니다.))
3. 보통 현금서비스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만, 보통 제공하는 3종(틴팅, 블랙박스, 벌집매트 or 유리막)이 본인이 하고자하는 제품을 맞춰주고, 그 금액이 현금서비스와 비슷하다면 굳이 현금을 고집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물론 틴팅의 경우 가격대가 천차만별이라 추가금을 내야 하는 경우도 많으니 대략 시세 파악은 필요합니다.
4. 카동 같은 곳은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카드선결제 할인에서 추가 혜택을 받기 위한 곳들입니다. 당연히 현대카드로 진행하는 것보다는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죠.
현대카드의 경우 0.8% 캐시백이네요. 근데 네이버카페의 유명 카드 오토캐시백 카페는 현재 1.3% + 0.9%로 1.4%가 차이나네요.
차량가격대에 따라 다르겠지만, 요즘 많이 팔리는 스포티지, 쏘렌토 정도면 대략 4천만원은 될테니, 4천 기준 56만원 추가로 받을 수 있네요.
목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