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흘려보낼 짧은 글을 편하게 남기는 공간입니다.
- 가치가 있는 정보가 담긴 글은 티타임 게시판에 써주세요.
- 여러 회원들이 함께 사용하기 위해 각 회원당 하루 5개로 횟수제한이 있습니다.
- 오프모임/후기 글은 티타임 게시판을 이용 바랍니다.
Darwin4078 21/07/27 15:19:25

#독서후기 no.45

시드 마이어 : 컴퓨터 게임과 함께한 인생!을 읽었읍니다.

80년대 중후반에 초중학교를 나와서 컴퓨터 게임에 빠지신 선생님이라면 시드 마이어와 그가 창립한 게임사 마이크로프로즈를 모르실 수 없을 것입니다. 이 책은 시드 마이어의 게임 제작을 회고하는 추억팔이 책이라 하겠읍니다. 시드 마이어 선생님에게 어린 시절 인생을 살짝 저당잡혔던 저로서는 읽어줘야 하는 책입니다.

제 기억 속의 시드 마이어는 시뮬레이션 게임 디자인의 정점에 선 인물이었읍니다. F-15 스트라이크 이글, 사일런트 서비스, F-19 스텔스 파이터,건쉽 등의 비행, 잠수함 시뮬레이션 게임, 레일로드 타이쿤의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시드 마이어의 해적! 시리즈의 어드벤처 시뮬레이션, 그리고 무엇보다 문명 시리즈의 디자이너로서 각인되어 있읍니다. 또한, 게임 제목 앞에 자기 이름을 박아넣은 살짝 밥맛인 게임 제작자라는 선입견도 있었읍니다. 책을 다 읽어도 그 선입견은 별로 변하지는 않읍니다. ㅋㅋ

회고록이 다 그렇듯, 이 책 역시 시드 마이어의 어린시절부터 시작하면서 어떻게 게임 제작에 빠지게 되었고 게임 역사에 남을 게임들을 제작하게 되었나 하는 내용인데 당연한 얘기지만 디테일은 다 빠지고 열심히 하다보니 좋은 게임이 나오게 되었다는 흔해빠진 내용입니다만,
15
5
그 옛날 피터몰리뉴라는 분도 시드마이어와 어깨를 나란히 했었는데..
Darwin4078
피터 몰리뉴도 파퓰러스 시리즈, 던전키퍼, 블랙 앤 화이트로 대단했었죠. 2000년대 들어 입방정으로 명성치를 좀 깎아먹긴 했지만, 한세대를 풍미했던 게임제작자임에는 틀림없읍니다.
Darwin4078
게임 제작자는 게이머가 게임을 하면서 접하는 선택지를 적절하게 조절해야 한다는 것이나, 게임 제작의 처음부터 끝까지 게임의 재미는 어디에서 오는 것인가를 반드시 잊지 않아야 한다는 것 등은 사소하지만 새겨들을만한 얘기였읍니다.

90년대 초반 쯤에 시드 마이어, 리차드 개리엇, 피터 몰리뉴가 3대 게임 디자이너라고 게임 잡지에서 엄청 빨고 그랬읍니다. 그 당시에 pc 게임에 미쳐있었던 선생님이라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책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그때 파퓰러스 엄청했었어요.
리차드 개리엇은 우주로 떠났고. 피터몰리뉴는 신게임에 집작해서 트렌드를 못따라갔고..
T.Robin
F-15 Strike Eagle 시리즈를 아시다니......
선생님의 덕력은 대체......
회원정보 보기
닫기
회원정보 보기
닫기
회원정보 보기
닫기
회원정보 보기
닫기
회원정보 보기
닫기
회원정보 보기
닫기
회원정보 보기
닫기
회원정보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