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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 21/01/05 21:40:03 |
Name | 하트필드 |
File #1 | 201507350_1280.jpg (46.9 KB), Download : 67 |
Subject | '0.03%가 30% 차지'…포털 뉴스 댓글은 여론인가? |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6153616&plink=SEARCH&cooper=SBSNEWSSEARCH&plink=COPYPASTE&cooper=SBSNEWSEND [네이버 뉴스 이용자가 다음에 비해 많게는 8배 이상 많다는 점을 감안하면, 다음 뉴스 쪽에 네이버 뉴스보다 10배 이상 많은 댓글이 달리고 있는 셈이다.] [이제 우리는 좀 더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이용자 수와 분석 대상 기사 수 등을 감안하면, 우리는 '다음 뉴스 이용자는 네이버 뉴스 이용자보다 댓글 작성에 훨씬 더 적극적이다'는 결론에 닿을 수 있다.] [ 상위 10%의 숫자는 네이버와 다음 각각 13.6만 명과 10.3만 명이다. 10대 이상 우리 인구의 0.3%도 안 되는 사람이 댓글 대부분을 작성하고 있는 셈이다.] https://youtu.be/4A8qJ70jSmg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6147060&plink=SEARCH&cooper=SBSNEWSSEARCH&plink=COPYPASTE&cooper=SBSNEWSEND [일단 남성 비율이 압도적인데 댓글 작성자 10명 중 8명이 남성입니다. 연령대별로는 40대가 전체의 3분의 1 가까이로 가장 많았습니다. 실제 인구에서 40대는 16.0%를 차지합니다. 40대, 50대, 60대를 합치면 전체의 76.3%나 되는데, 반면 10~20대의 비율은 채 10%가 되질 않았습니다. 7월부터는 대통령을 키워드로 하는 기사에서 50~60대의 댓글 비중이 늘어나면서 11월에는 30~40대를 앞질렀습니다. 지난 7월은 추미애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대립이 격화됐던 때입니다. 논란이 많았던 검찰 개혁 관련 기사들 역시 댓글을 주로 작성하는 사람들은 40대 이상이었습니다. 다만 총선을 앞둔 3월과 4월에는 20~30대의 비율이 약간 상승했습니다.] --------------------------------------- 정보: 홍차넷에서는 회원정보보기를 누르면 댓글을 몇개나 달았나 볼 수 있다. 히익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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