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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 22/02/02 16:21:30수정됨 |
Name | 다군 |
File #1 | journal.pclm.0000010.g003.PNG (132.5 KB), Download : 55 |
Subject | "15년 안에 식탁에서 '고기'가 사라지면" 지구가 산다 |
https://www.yna.co.kr/view/AKR20220129035000009 https://journals.plos.org/climate/article?id=10.1371/journal.pclm.0000010 맛만 있다면, 대체육뿐 아니라 배양육에도 크게 거부감이 없는 편입니다만, 배양육을 포함해서 고기 소비 방식이 15년 안에 얼마나 바뀔지 궁금합니다. 가장 효율적인 실천 가능한(?) 지구 살리기는 출산율을 낮추는 것이라고도 합니다만?! 공동 저자가 여러 영역에서 유명한 임파서블 푸드 창업자&CEO 입니다. 임파서블 푸드의 경우 헴(;heme;haem)을 이용해서 육즙(?), 고기맛을 살리는 방식으로 대중적인 햄버거 브랜드들에 공급된 대체육으로 경쟁사인 비욘드 미트와 더불어 유명한데, 앞으로는 그 단계를 넘어서 실험실에서 세포 배양된 고기들이 상업화되겠죠? 대체육은 20~30년 전의 콩고기 시절에서 많이 안 바뀐 것 같다는 비판도 있습니다만, 마케팅의 힘이 컸을지 몰라도, 최근 4~5년 사이에 대체육이 그 전의 20년보다는 훨씬 많이 대중화된 것 같습니다. 아직 갈 길은 먼 것 같습니다만. 한우 거세우의 경우 출하 월령을 줄이고 있다고 하지만 아직 평균 출하 월령이 30개월이 넘는다고 하죠. (전체 한우의 평균 출하 월령은 41.4개월이라고 합니다. 작년 기준) 몇 년 사이 매우 많은 브랜드에서 대체육을 사용하고 있는데, 임파서블 푸드 제품을 쓰는 곳 중에는 버거킹, 우마미 버거 등이 있고, 비욘드 미트 제품 쓰는 곳 중에는 맥도날드와 KFC 등이 있습니다. 배양회 https://redtea.kr/fun/51826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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