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적으로 10대 사용자에 배팅하는거군요 30~40세대는 새로운 플랫폼을 찾을수 있지만 50~70대는 어차피 카톡으로 뭘 많이 사는 고객이 아닐테니 불편해져서 트래픽 비용 줄이는 관점의 판단이라면 이해가 가네요. 인스타도 너무 메이저라 10대들이 항상 주류가 아닌것을 쓰려는 욕구가 있으니 오히려 올드한 카톡으로 그렇게 경쟁해보려는거 아닌가.. 명운을 거는 도박이라고 생각하면 어차피 이용객을 잃어가는 과정에서 도전하는거 같기도합니다
그러게요. 유저풀 자체가 고이고, 저연령대는 고연령대 유저들하고 같이 놀기 싫어하니까, 계속 새로운 플랫폼으로 갈아타게 만들고, 그 플랫폼 자체를 인수하거나 만드는 게 나은 전략일 수 있겠습니다. 구 플랫폼과 신 플랫폼 계정 연동 같은 걸로 넘어가기 편하게 다리만 놓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