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뉴스를 올려주세요.
Date 25/11/02 14:27:53
Name   조홍
Subject   "우리 '영포티 게임' 아닙니다"…국내 'PC·콘솔' 시장 성장세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31/0000977168?sid=105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일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8월 기준 국내 스팀·닌텐도스위치(스위치)·엑스박스·플레이스테이션 활성 기기 수는 636만대로 추산됐다. 지난해 같은 달(547만대) 보다 89만대(16%) 증가한 수치며, 대표 PC게임 플랫폼인 스팀(442만대)과 함께 콘솔 기기인 스위치(77만대), 엑스박스(74만대), 플레이스테이션(43만대)에서 각각 10%대 이상 일제히 증가했다.

그간 PC·콘솔 시장은 초기 구입에 많은 비용을 지출하는 특성상 30·40대 이용자가 중심이라는 인식이 지배적이었다. 그러나 스팀, 스위치의 경우 전체 이용시간의 75% 이상을 차지하는 이른바 '핵심 이용자(코어 오디언스)' 비중이 20대에서 각각 49%, 48.2%로 가장 많아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엑스박스는 10대(30.6%)가 가장 많았으며, 플레이스테이션은 30대(44.7%)가 다수를 차지했다.

핵심 이용자층의 성별도 대부분 남성이 70~85% 정도로 다수를 차지했으나, 스위치의 경우 오히려 여성 사용자(59.4%)가 앞서는 모습도 보였다. 모바일인덱스는 국내 PC·콘솔 시장이 다양한 핵심 이용자를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활성기기 추산이 얼마나 믿을만한 자료인진 잘 모르겠네요
스위치는 조금 잡히고 플스는 좀 많이 잡히고 엑박은 너~무 많이 잡힌거 아닌가;



0


목록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4036 게임"기본 10만원 이상 썼죠" 난리…2030 몰려간 행사 뭐길래 1 The xian 25/12/02 629 0
3926 게임‘바이퍼’ 박도현, 한화생명e스포츠와 결별하나… 다음 행선지는 LPL? 1 The xian 25/11/17 593 0
3925 게임NO DOFGK 2026 11 The xian 25/11/17 813 0
3909 게임"한국 무시하던 중국인도 신으로 모셔"…숭배 대상 된 한국인 12 the hive 25/11/15 1064 1
3907 게임[숨신소]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마이 리틀 퍼피' 1 Overthemind 25/11/15 454 0
3825 게임‘카제나’ 사태로 본 리더십 실패 5 The xian 25/11/04 1276 0
3813 게임출시 41일만에…모바일 RPG '가디스오더' 콘텐츠 추가 중단 3 The xian 25/11/04 750 0
3803 게임"우리 '영포티 게임' 아닙니다"…국내 'PC·콘솔' 시장 성장세 9 조홍 25/11/02 1437 0
3741 게임백만 오리 대군, 이스케이프 프롬 덕코프 100만 장 판매 14 Overthemind 25/10/25 1285 0
3641 게임한국e스포츠협회-디즈니코리아, 2025 KeSPA CUP 독점 중계권 계약 체결 6 swear 25/10/14 1107 1
3183 게임지상파 최초 LCK 결승 생중계한다…9월 인천서 개최 2 the 25/08/13 1387 0
2979 게임'제우스 사가' 사과한 T1, 그래서 책임은 누가 지는가 17 swear 25/07/24 1889 1
2823 게임"스팀 이용자들은 결코 플레이하지 않을 게임을 구매한다" 9 swear 25/07/10 2048 2
2623 게임“한국은 이상한 나라” 세계적 조롱거리 된 ‘게임=마약, 낙인’ 일파만파 14 먹이 25/06/23 2785 4
2476 게임치지직, ‘GTA5’ 인생 서버 ‘콩밥특별시’ 성료 … 서버 참가 인기 스타들 뷰어십 폭발 6 Overthemind 25/06/09 2579 0
2454 게임유럽 LoL 주름 잡던 '퍽즈', 은퇴 선언..."멋진 여정이었다" 1 swear 25/06/06 2119 1
2406 게임비디디’ 곽보성 “우리의 목표는 월즈…우선 레전드조부터” 2 Leeka 25/05/31 2477 0
2376 게임[LCK] 침묵 깬 T1 조 마쉬 CEO, 해외 인터뷰에 팬심 또 다시 '들끓어' 7 swear 25/05/29 2096 0
2369 게임'마비노기 모바일' 출시 두 달 누적 매출 1400억원 12 dolmusa 25/05/28 2791 1
2101 게임게임 속 그 메뉴 '시바세키 라멘' 일주일 만에 100만 개 완판 The xian 25/05/03 2825 0
2050 게임넥슨, 블리자드와 '스타크래프트' IP 협업 앞둬...'오버워치M'도 품는다 다군 25/04/28 2207 0
1997 게임웰컴 투 LCK…리틀 데프트 ‘디아블’ 남대근 6 swear 25/04/23 2588 0
1908 게임옥스퍼드 연구진, “열 살 때 했던 게임 기억에 오래 남아“ 35 swear 25/04/14 3132 0
1787 게임T1, 해명도 사과도 끝까지 없나요 20 swear 25/04/02 3827 1
1744 게임스타크래프트 IP 놓고 ‘빅매치’...엔씨·넥슨·넷마블·크래프톤 격돌 8 swear 25/03/29 3015 0
목록

+ : 최근 6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12시간내에 달린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