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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 19/07/08 07:22:17 |
Name | 파이어 아벤트 |
File #1 | 4.jpg (806.6 KB), Download : 0 |
Subject | 불씨 커지는 '일본제품 불매 운동'…효과 있나? |
http://naver.me/GwmGC5OA 우리나라가 일본에서 수입하는 품목이 상당히 많은데요. 그중에서 맥주 같은 소비재 비중은 작년 기준으로 약 6% 밖에 안됩니다. 나머지는 원료, 기계 같은 소비자가 직접 사지 않는 원자재나 자본재입니다. 그런데 시민들이 불매 운동하는 품목은 아까 맥주같은 소비재 위주입니다. 개별 일본 기업은 몰라도 일본 정부까지 영향을 받고 위기 의식을 느낄 정도는 아니다 이런 분석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불매운동한다 해도 한일 양국이 교역하는 산업적 구조상 불매운동의 실효는 매우 적을거에요. 여론이 어떤가 보여주는 상징적 의미는 되겠지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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