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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 17/01/11 05:31:41 |
Name | 삼공파일 |
Subject | . |
작성자가 본문을 삭제한 글입니다.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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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생각해보니,
보통 친목질의 주체는 모니터 너머에 있는 사람이란 말이죠. '나'라는 개인이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에서 까지 관계를 맺고 그 관계가 다시 온라인에 영향을 미치고, 그 관계망이 커뮤니티를 갉아먹게 되는게 보통 친목질로 발생하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홍차넷 탐라로 발생하는 친목질은 온라인에서의 캐릭터성 친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즉, 모니터 너머에 있늠 김모와 이모의 관계가 아니라 모니터 안의 SCV와 삼공파일의 관계에서 머무르고, 그 '캐릭터'라는 것이 자랑이 곁들여진 오프라인성 아이덴티티가 아니라 ... 더 보기
보통 친목질의 주체는 모니터 너머에 있는 사람이란 말이죠. '나'라는 개인이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에서 까지 관계를 맺고 그 관계가 다시 온라인에 영향을 미치고, 그 관계망이 커뮤니티를 갉아먹게 되는게 보통 친목질로 발생하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홍차넷 탐라로 발생하는 친목질은 온라인에서의 캐릭터성 친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즉, 모니터 너머에 있늠 김모와 이모의 관계가 아니라 모니터 안의 SCV와 삼공파일의 관계에서 머무르고, 그 '캐릭터'라는 것이 자랑이 곁들여진 오프라인성 아이덴티티가 아니라 ... 더 보기
다시 생각해보니,
보통 친목질의 주체는 모니터 너머에 있는 사람이란 말이죠. '나'라는 개인이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에서 까지 관계를 맺고 그 관계가 다시 온라인에 영향을 미치고, 그 관계망이 커뮤니티를 갉아먹게 되는게 보통 친목질로 발생하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홍차넷 탐라로 발생하는 친목질은 온라인에서의 캐릭터성 친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즉, 모니터 너머에 있늠 김모와 이모의 관계가 아니라 모니터 안의 SCV와 삼공파일의 관계에서 머무르고, 그 '캐릭터'라는 것이 자랑이 곁들여진 오프라인성 아이덴티티가 아니라 이러쿵 저러쿵 흘러가듯 살아가고 있는, 대충 다 같이 좀 웃기고 요상망측(?)한 가십성 아이덴티티라고 해야 할까요. 물론 그렇지 않은 분도 있긴 하지만 그게 뭐 막 심각하게 다뤄지진 않고 있다고 보고요.
보통 친목질의 주체는 모니터 너머에 있는 사람이란 말이죠. '나'라는 개인이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에서 까지 관계를 맺고 그 관계가 다시 온라인에 영향을 미치고, 그 관계망이 커뮤니티를 갉아먹게 되는게 보통 친목질로 발생하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홍차넷 탐라로 발생하는 친목질은 온라인에서의 캐릭터성 친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즉, 모니터 너머에 있늠 김모와 이모의 관계가 아니라 모니터 안의 SCV와 삼공파일의 관계에서 머무르고, 그 '캐릭터'라는 것이 자랑이 곁들여진 오프라인성 아이덴티티가 아니라 이러쿵 저러쿵 흘러가듯 살아가고 있는, 대충 다 같이 좀 웃기고 요상망측(?)한 가십성 아이덴티티라고 해야 할까요. 물론 그렇지 않은 분도 있긴 하지만 그게 뭐 막 심각하게 다뤄지진 않고 있다고 보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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