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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 19/09/24 10:54:22 |
Name | 집에가고파요 |
Subject | XX같은 N은행 |
어제 회식하고 있는데 갑자기 전화가 왔습니다. 오후에 돈을 입금했는데 입금액이 초과 되었다고 말이죠. 그러고 나서 계좌에서 돈을 빼야 하는데 급하니까 계좌비번을 알려달라고 합니다. -_-~~ 그리고 계좌비번 알려준 다음 일처리 된다음에 계좌비번을 바꾸면 안되냐고 이야기 하더군요. 상식적으로 말이 안되서 '비번은 비번이거니와 법인 계좌 비번을 바꿔 버리면 다른 은행 통장 비번도 바꿔야 되는데요'하고 이야기했고 다음에 직원이 하는말이 '혹시 OTP가지고 계시면 계좌보낼테니 그쪽으로 넣어 주세요.'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이것도 말이 안되는게 이게 개인통장도 아니고 법인통장인데 들어온 돈을 그대로 보내면 가지급금이 되버리는데 이걸 그대로 보내는 것자체도 회계상 문제가 생길수 있는데 말이죠. 물론 그때 OTP도 가지고 있지 않았고 즐겁게 회식하고 있는데 괜시리 가는것도 그래서 그냥 알아서 하시라고 끊었습니다. 회식끝나고 집에 들어가서 계좌확인하니 정말 돈은 들어가 있었고 변호사랑 상의해본 결과 돈을 보내려면 N은행에서 저희회사에 협조 공문 보낸 다음 돈 보내야 하고 (공식적인 공문이고 법적효력이 있는) 정말 화나면 민원 넣던지 경찰서 가서 개인정보 보호법 위반으로 신고하라고 합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상당히 열받아 있는 상태인데요. 이유는 작년에 N은행쪽에서 발행한 법인카드가 해외 해킹당해서 (잘 쓰지도 않은) 계좌에 있는 돈이 5000원 남았있었는데 그때 돈 다 돌려받는데 4개월이 넘게 걸렸습니다. 회사돈 날라갔을때는 저희사정 생각 안하고 돌려주는데 이렇게 시간이 걸리고 자기네들 돈 잘못 보냈을때는 개인정보 위반하고 회사 회계 날라가게 할려고 하고 참 어처구니 없네요. 돈돌려주는건 어렵지 않은데 그쪽은 그쪽 절차대로 하라고 하고 이쪽은 절차없이 그냥 달라고 하고 말이 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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